암 위험 낮춘다지만 토마토 싫은데 토마토 소스 라도 괜찮을까?

암 위험 낮춘다지만 토마토 싫은데 토마토 소스 라도 괜찮을까?

암 위험 낮춘다지만 토마토 싫은데 토마토 소스 라도 괜찮을까?

암 위험 낮춘다지만 토마토 싫은데 토마토 소스 라도 괜찮을까?

한 달만 17kg 쑥 빠져 휘성 근황 공개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성분 라이코펜이 암 발생 위험을 최대 11%, 암 사망 위험을 최대 24%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란 이프라한대 연구팀은 전 세계 121개 연구에서 총 459만 8358명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특히, 최소 2년에서 최대 32년간 추적 조사된 119개 연구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을 라이코펜 섭취량과 혈중 라이코펜 농도에 따라 그룹을 나눈 뒤, 암 발생 및 사망 위험을 비교 분석했다.

연구 결과, 라이코펜을 많이 섭취한 그룹은 적게 섭취한 그룹보다 전체 암 발생 위험이 5% 낮았으며, 혈중 라이코펜 농도가 높은 그룹은 암 발생 위험이 11% 감소했다.

또한, 혈중 라이코펜 농도가 10μg/dL(약 6~15㎎의 라이코펜 섭취) 증가할 때마다 전체 암 발생 위험이 5%씩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암 유형에서도 라이코펜의 긍정적인 효과가 확인됐다.

전립선암의 경우 라이코펜 섭취량이 많을수록 발생 위험이 점진적으로 감소했다.

혈중 라이코펜 농도가 높은 그룹에서는 폐암 사망률이 35%까지 감소했다.

또한, 라이코펜을 많이 섭취한 그룹에서는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1~16% 감소했으며, 혈중 라이코펜 농도가 높은 그룹에서는 최대 24%까지 사망률이 낮아졌다.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세포 손상을 막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연구팀은 “가공된 토마토 제품(토마토소스, 퓌레 등)이 생토마토보다 라이코펜의 생체이용률이 높아 더 효과적일 가능성이 있다”며

“라이코펜 섭취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식이 형태와 조리 방법에 대한 추가 연구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는 가급적 잠들기 전에는 안 먹는 게 좋다.

토마토가 식도 점막을 자극해 속 쓰림, 소화불량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건강에 좋라이코펜 외에도 여러 성분들이 암 예방에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요 성분과 그 효과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세포 성장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부 연구에서는 비타민 D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특정 암(예: 대장암) 발생 위험이 낮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폴리페놀: 녹차, 적포도주, 과일 및 채소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줄이고 암 예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생선 및 아마씨유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섬유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은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큐민: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연구에서 암세포 성장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물 화합물들이 암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분들이 암 예방에 미치는 효과는 개인의 건강 상태,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지만,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 자기 전에 먹으면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 잠에서 깰 수도 있다.

Read more

더워서 잠 못 드는 당신 양말로 체온 조절 과학적 방법

더워서 잠 못 드는 당신 양말로 체온 조절 과학적 방법

더워서 잠 못 드는 당신 양말로 체온 조절 과학적 방법 더워서 잠 못 드는 당신 양말로 체온 조절 과학적 방법 달걀의 역설 영양제처럼 먹었더니 오히려 탈모가 생겼다 열대야가 전국적으로 닷새째 이어지면서 밤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강원 강릉 지역은 지난 1일과 2일 동안 밤 최저기온이 각각 30.3도, 30.

By 관리자
달걀의 역설 영양제처럼 먹었더니 오히려 탈모가 생겼다

달걀의 역설 영양제처럼 먹었더니 오히려 탈모가 생겼다

달걀의 역설 영양제처럼 먹었더니 오히려 탈모가 생겼다 달걀의 역설 영양제처럼 먹었더니 오히려 탈모가 생겼다 의외의 간단한 습관 이것만 반복하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 70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을 함유해 완전식품으로 손꼽히지만, 생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비오틴 흡수를 방해해 탈모를 유발할 가능성 달걀 노른자에는 피부,

By 관리자
의외의 간단한 습관 이것만 반복하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 70

의외의 간단한 습관 이것만 반복하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 70

의외의 간단한 습관 이것만 반복하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 70 의외의 간단한 습관 이것만 반복하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 70 짠맛 중독 부르는 음식 한국인이 가장 자주 먹는 그 메뉴 7월과 8월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관리가 기본이지만, 일상에서 몇 가지 간단한 습관만 추가해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