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목주름 주원인; 사람의 신체 중 목 부위는 얼굴과 연결되어 한 번에 같이 보여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러한 목 부위가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얼굴의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가령 목 둘레가 날씬하고 목주름이 없이 깨끗하며 목의 탄력이 좋은 상태라면 얼굴도 더욱 동안으로 비춰질 수 있다.
[ ‘척추 퇴행성 질환’, 진행 상태에 따른 부위별 영향 ]
하지만 목 주변에 축적된 지방이 많아 두툼한 목살이 눈에 띄고 목주름이 심하다면 얼굴이 더욱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고민이 있다면 한번쯤은 ‘목살 빼는 법’, ‘목주름 없애는 법’에 대해 검색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두꺼운 목살, 심한 목주름의 주 원인은 무엇일까?
목 부위의 목주름이 짙어지고 목살이 많아지는 주 원인은 바로 ‘목근육’의 약화이다.
목 안에는 목을 전체적으로 지탱하고 있는 목근육인 ‘활경근’이 존재한다.
노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활경근이 늘어지게 되면 목은 전체적으로 처지게 된다.
이로 인해 목 피부가 겹쳐지면서 목주름이 발생하게 되며 목 주변으로는 지방축적이 활발히 이루어지게 된다.
이렇게 생긴 목살과 목주름은 한 번 생기면 스스로 좋아지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다.
목살과 목주름을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은?
짙은 목주름을 옅게 만들고 두꺼운 목살을 빼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 ‘목근육’의 교정이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목 근육이 늘어지면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늘어진 목근육을 교정해주어야 목살과 목주름이 개선될 수 있다. 목근육을 교정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목거상술이다.
목거상술은 일종의 목주름 수술이다. 절개를 통해 목 근육을 팽팽하게 당기고 조여 힘을 강화시켜주고 목 피부는 수직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심한 목주름 주원인
결과적으로 목주름이 옅어지면서 목주름 수가 줄어드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술 과정 중에 턱 밑과 목 주변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이 함께 진행될 수 있다.
지방을 제거하는 ‘흡입술’은 지방의 크기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잘라내는’ 방식으로 없애기 때문에 울퉁불퉁함이 없이 말끔하게 제거될 수 있고 수술 후 체중이 늘더라도 목 주변과 턱밑에는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목거상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아무래도 절개를 통해 목근육을 직접적으로 교정하는 고난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목의 주요 구조물을 건드리지 않고 필요한 조직만 정확하게 교정할 수 있는 수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확한 상담과 수술을 받는 것이 결과의 안전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목거상술 후 생기는 부기와 멍은 보통 3일 이내에 빠지는 편이며 5일에서 7일 정도가 지나면 일상생활이나 출근이 가능할 만큼 회복이 되는 편이다.